subtitleTxt

염차경 유외과의 맘모톰은 맘모톰 기종의 가장 업그레이드된 최신 버전으로 2014년 출시된 맘모톰 리볼브입니다. 수술은 좋은 기기를 사용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누가 어떻게 하느냐 입니다. 좀 더 안전하고 정확하고 빠르게 종양을 제거하는 최신 기종으로, 외과 전문의를 가르치는 맘모톰 교육교수인 염차경 원장이 직접 시술합니다.


맘모톰 이란?

mammotome


요즘 흔히들 유방의 혹을 제거할 때, 맘모톰이란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맘모톰 (Mammotome®)은 상품명이고, 정확히 말하자면 진공흡인생검기구입니다. 즉, 진공시스템을 이용하여 유방조직을 잘라내어 기계 내로 흡입하는 방식인 거죠.

dryom
맘모톰의 효과

맘모톰의 상처는 7mm이하로 회복되면 거의 상처가 보이지 않으므로 기존의 유방 수술로 남겨지는 1~2cm의 흉터가 없다는 맘모톰의 큰 장점은 아름다운 가슴을 손상하지 않고 안전하게 치료할 수 있는 드라마틱한 효과로 양성 유방 혹의 치료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의 맘모톰은 단순한 진단기구가 아닌 유방의 양성 혹을 치료하는 즉, 유방암을 제외한 대부분의 양성 혹의 수술을 대치할 수 있는 중요한 방법입니다.

맘모톰의 역할

맘모톰은 1999년 처음 출시 될 당시에는 조직검사의 목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기존의 유방 조직검사 방법인 총 조직검사보다 좀 더 많은 양의 유방 조직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으로 보다 정확한 진단을 위한 단순한 조직검사 방법이었습니다.

하지만 가는 14게이지 바늘에서 발전된 굵은 11게이지, 8게이지 바늘의 맘모톰이 출시되면서 조직검사만이 아닌 유방의 혹을 완전히 제거할 수 있다는 유방외과전문의의 새로운 발상으로 즉, 수술을 대신할 수 있는 획기적인 맘모톰의 새로운 역할에 주목하게 되었습니다.

< 기존의 조직검사(14G) 샘플크기와 맘모톰 바늘크기(8G)에 따른 샘플크기 >


맘모톰, 언제 누구에게 받아야할까?

mammotome


맘모톰 시술
  • 꼭 제거해야하는 혹
  • 완전절제(Complete excision)가 꼭 필요한 혹
  • 광범위 절제 (wide excision)가 필요한 혹
  • 맘모톰 후 최종 조직검사에서 추가로 절제가 필요한 혹

맘모톰 뿐 아니라 유방 수술의 경험이 많은 유방외과 전문의 만이 올바른 판단과 치료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시술대상을 판단할수 있는 의사는 유방외과 전문의가 유일합니다. 따라서, 단순한 조직검사를 위한 맘모톰의 경우가 아니라면 반드시 경험 많은 유방외과 전문의에 맘모톰을 의뢰하셔야 하며, 이 부분에서 염차경 원장은 우리나라 최고 수준의 경험과 국제 논문 및 다수 해외발표 경력의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맘모톰 교육 교수입니다.